어린이 선물용으로 좋은 스마트 토이 Best 3

2017.05.18 09:12 IT news





옛날 같았으면 간단한 장난감에도 만족했을 아이들이 요즘에는 다양한 것에 흥미를 가져 선물 고르기가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닙니다. 최근 스마트 기기의 발달로 아이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스마트 토이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이번에는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세 가지 제품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대시앤닷



2018년 중등 과정, 2019학년 초등 5~6학년 정규 교육과정으로 코딩 교육이 의무화되는 것을 반영하여 개발된 코딩 로봇 대시앤닷입니다. 이미 미국, 유럽 등 전세계 46개국 8500개 이상의 초등학교에서 채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인데요. 한글부터 영어까지 다양한 언어를 사용한 코딩 학습이 가능하며, 눈에 있는 12개의 LED와 가슴에 있는 LED로 다양한 색상과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소리 내기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소리를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대시앤닷의 쉬운 이해를 위해 제작사에서는 로보랑 체험 존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아이와 함께 체험 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코즈모



성인 기준으로 한 손에 들어가는 작은 크기이지만 300개 이상의 부품과 가속도, 지각 센서, 카메라, 인공지능, 애니메이션 데이터 등 각종 기능이 압축되어 있는 스마트 로봇 코즈모입니다. SF 애니메이션 월E에 등장하는 로봇처럼 사람을 인식하고 스스로 학습하며 성장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는 스마트 토이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



미국 가전 전시회 CES 2017에 출시되어 주목을 받았던 마텔의 어린이 전용 인공지능 비서 아리스토텔레스입니다. 아마존의 에코와 크기나 모양이 유사하지만 아이들의 교육에 초점을 맞춰 개발되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아이들의 목소리를 듣고 반응하고 대답하며, 동화를 들려주거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악을 들려주기도 합니다. 또한 수면 훈련을 위한 조명 조절 기능을 내장하여 은은한 음악과 함께 자동으로 불빛의 강도를 서서히 줄여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어린이 선물용으로 좋은 스마트 토이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이젠 장난감도 스마트 시대라니 새삼 세상이 얼마나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지 느껴지네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